1. 먼저 Material을 만든다.
- 출력창에서 머터리얼 -> 머터리얼 도메인 -> PostProcess선택.
- 아래에 포스트 프로세스 머터리얼 -> 블랜더블 위치 -> Before Tonemapping선택
2.머터리얼 그래프를 작성한다.
- 기본적인 Outline 그래프
3.레벨화면으로 돌아가서 Postprocess를 추가한다.
- 랜더링 기능에 머터리얼 추가한다.
- 언바운드 옵션과 활성화 옵션을 켜준다.
4. Stencil을 이용한 선택적 Outline 적용 방법.
- 먼저 프로젝트세팅 -> Stencil 검색 -> 포스트 프로세싱-> 커스텀 뎁스 스텐실 패스에서 Enable with stencil을 선택
5. 머터리얼 그래프를 작성한다.
6. 적용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선택
- 랜더링-> 커스텀 뎁스 패스 랜더 -> 체크
- 커스텀 깊이 스텐실 값 선택 -> 원하는 숫자를 집어 넣는다
- 5번 그래프에서 bitmask의 bit값에 넣는 constant 값이 스텐실 값이다. 그래서 지정된 두 값 사이에서 Lerp를 이용하여 원하는 Stencil 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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