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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g 카테고리, Log스타일, Log Message
UE_LOG(LogTest, Log, TEXT("Log Message"));
//Log 파일에 출력된다.
UE_LOG(LogTest, Verbose, TEXT("Verbose Log Message"));
//Log파일에 출력되며 상세 내용을 포함한다.
UE_LOG(LogTest, VeryVerbose, TEXT("VeryVerbose Log Message"));
//콘솔과 파일에 출력된다.
UE_LOG(LogTest, Display, TEXT("Display Log Message"));
//파일과 에디터 로그에 출력된다.
UE_LOG(LogTest, Log, TEXT("Log Message"));
//파일과 에디터 로그에 노란색으로 출력된다.
UE_LOG(LogTest, Warning, TEXT("Warning Log Message"));
//파일과 에디터 로그에 빨간색으로 출력된다.
UE_LOG(LogTest, Error, TEXT("Error Log Message"));
////파일과 에디터 로그에 빨간색으로 출력되며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UE_LOG(LogTest, Fatal, TEXT("Fatal Log Mes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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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파일 카테고리 지정 방법
기본적으로 Logtemp를 쓰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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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 파일에 Log 카테고리를 선언한다.
DECLARE_LOG_CATEGORY_EXTERN(LogTest, Log, All);
//.cpp 파일에 정의를 한다.
DEFINE_LOG_CATEGORY(Log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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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LOG를 새로 커스텀하는 방법 예제
매크로를 지정할때 인자들
__FILE__ = 파일 경로
__FUNCTION__ 또는 __func__ =호출된 함수명
__LINE__ = 호출된 라인 번호
Verbosity 인자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점은 Fatal의 경우 크래쉬를 유발하기 때문에 지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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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ogging = 0,
/** Always prints s fatal error to console (and log file) and crashes (even if logging is disabled) */
Fatal,
/**
* Prints an error to console (and log file).
* Commandlets and the editor collect and report errors. Error messages result in commandlet failure.
*/
Error,
/**
* Prints a warning to console (and log file).
* Commandlets and the editor collect and report warnings. Warnings can be treated as an error.
*/
Warning,
/** Prints a message to console (and log file) */
Display,
/** Prints a message to a log file (does not print to console) */
Log,
/**
* Prints a verbose message to a log file (if Verbose logging is enabled for the given category,
* usually used for detailed logging)
*/
Verbose,
/**
* Prints a verbose message to a log file (if VeryVerbose logging is enabled,
* usually used for detailed logging that would otherwise spam output)
*/
VeryVerbose,
// Log masks and special Enum values
All = VeryVerbose,
NumVerbosity,
VerbosityMask = 0xf,
SetColor = 0x40, // not actually a verbosity, used to set the color of an output device
BreakOnLog = 0x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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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창에 출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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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에 출력하기 블루프린트에서 Print String와 동일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Blue, TEXT("Can you see this message?"));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Red, FString::Printf(TEXT("Input Value : String : %s, Int : %d, Float : %f"), TEXT("Name"), 99, 3.1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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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http://blog.dustinlee.me/220935635089 , http://yesarang.tistory.com/74 , http://unrealengine.tistory.com/category/Unreal%20C++/Log , https://docs.unrealengine.com/en-us/Programming/Asser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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