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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4 or 5/Blueprints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Blueprint Interface) 블루프린트 간의 통신

by 눈야옹 2016. 11. 15.

사용방법.

블루 프린트 객체 간의 충돌시의 메세지 전달

Ex) 총알과 플레이어 간의 충돌시 대미지를 입는 과정 등에서 사용

 

1.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iDamage)를 만들고 함수(Affect Health)를 생성한다.

 

 

2. 인터페이스 메세지를 받으면 실행할 블루프린트에 먼저 클래스 셋팅에서 구현된 인터페이스를 추가하고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준다.

 

 

3. 피사체의 대미지가 적용시키기전 구분을 위해 Player 캐릭터에 태그를 하나 만든다.

 

 

4. 발사체(총알)에 오버랩이벤트(콜리젼 끼리 충돌할때 발생되는 이벤트를 생성한다.

1) 먼저 iDamage 인터페이스가 존재하는지 체크 있다면)적캐릭터만 작동된다.) True를 타고 없다면 False를 타며 발사체가 삭제된다.

2) iDameage인터 페이스는 있는데 적 유닛만 발동 시키고 싶다면 Tag에서 Friendly 태그를 검색해 해당 태그를 소유하지 않은 Pawn에 한해서 true를     탄다.

3) iDamage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으며, Tag가 Friendly가 아닌 Pawn의 Affect Health 라는 인터페이스 함수 이벤트를 실행 시킨다. 

그러면 2번의 적 캐릭터의 Affect Health 이벤트 함수가 Delta 인자값을 받아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