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DMax등을 이용해서 UE4로 Import하기전 미리 OutLine을 만들어 오는 방법
2. 개인 적으로 Shader을 만들어서 적용하는 방법. 엔진 자체에 적용해야 하기 떄문에 매우 고난이도 수준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3. Post Process Volume을 이용해 해당 영역에 OutlLine Material을 적용해 하는 방법 약간의 Material 작성만하면 된다.
Cel Shade
1. UE4로 임포트 전에 Object에 Materials를 그려서 Import 하는 방법
2. Post Process Volume을 이용해 해당 영역에 적용한다.
동영상 강의
위 영상에서는 Post Process Volume를 사용한 구현을 하고 있다.
**추가 위 영상 대로 구현할 경우 SkySphere가 격자 무늬가 생기는 현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거리가 멀면 Shader를 적용 하지 않게 해주는 코드를 추가해 주면된다. 추가 위치는 Normal Line과 Depth Line 계산이 끝난 다음에 곱연산을 해주면 된다.
아래 코드는 위 영상에서 나온 부분을 Material Function을 이용해 간소화 시키고 다른 OutLine Sheading을 참고해 다듬은 OutLine Material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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